질문과 답

  • 홈 >
  • 궁금증 카페 >
  • 질문과 답
질문과 답
질문: 기독교란 무엇이며 기독교인들은 무엇을 믿는가? 서영석 2019-06-02
  • 추천 0
  • 댓글 0
  • 조회 1762

http://nyhvpc.onmam.com/bbs/bbsView/30/5591740

답변: 기독교 신앙의 핵심은 고린도전서 15장 1-4절에 요약되어 있습니다. 예수께서는 우리의 죄를 위해 죽으셨고 장사되셨다가 부활하셨습니다. 그 후 예수님은 믿음으로 그분을 영접하는 모든 자들에게 구원을 베푸셨습니다. 기독교는 다른 모든 신앙들과는 다르게 종교적인 활동보다는 ‘관계’에 관한 종교입니다. 기독교인의 목표는 “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”의 목록에 얽매이는 대신 하나님과 가까이 동행하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. 이 관계는 예수 그리스도의 공로 및 성령님의 역사하심으로 인해 가능합니다.


이런 신앙의 핵심 외에도 기독교는 무엇이며 기독교인들은 무엇을 믿는지를 보여주는 다른 많은 항목들이 있습니다. 기독교인들은 성경이 하나님의 감동, 곧 “하나님의 입김이 불어넣어진” 하나님의 말씀이며 그 가르침은 신앙과 실천에 관한 모든 문제에 대해 최종 권위를 가진다고 믿습니다(딤후 3:16; 벧후 1:20-21). 기독교인은 세 위격(품격), 즉 성부와 성자(예수 그리스도)와 성령으로 존재하시는 하나님 한 분을 믿습니다.

기독교인은 인간이 하나님과의 관계를 누리도록 특별하게 창조되었지만 죄로 인해 모든 사람들이 하나님에게서 분리되었음을 믿습니다(롬 3:23; 5:12). 또한 기독교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온전한 하나님이시자 온전한 인간으로서 이 땅을 사셨고(빌 2:6-11), 십자가에서 죽으셨다고 가르칩니다. 기독교인은 그리스도께서 죽은 뒤에 장사되셨고 다시 살아났으며 지금은 하나님 아버지의 우편에 앉아 계시고 믿는 자들을 위해 영원히 중보기도를 하신다고 믿습니다(히 7:25). 그리고 기독교는 예수님의 십자가에서의 죽음이 모든 인간에 의해 저질러진 죄의 값을 완전히 치르기에 충분했으며 그분의 십자가 사역이 하나님과 인간 사이의 깨진 관계를 회복시킨다고 공표합니다(히 9:11-14; 10:10; 롬 5:8; 6:23).

기독교는 사람이 구원받고 죽은 뒤 천국으로 가기 위해서는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이루신 완전한 업적을 전적으로 믿어야 한다고 가르칩니다. 만일 우리가 예수님이 우리를 대신해 죽으셨고 우리의 죄값을 치르셨으며 다시 사셨다는 것을 믿는다면 구원받습니다. 그 누구도 구원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건 아무것도 없습니다. 우리 스스로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기 위해 ‘충분히 선할 수’ 없습니다. 우리 모두가 죄인이기 때문입니다(사 53:6; 64:6-7). 그리스도께서 모든 일을 다 행하셨기 때문에 우리가 더 해야 할 일은 아무것도 없습니다!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“다 이루었다”(요 19:30)라고 말씀하셨는데 이는 그분의 구속 사역이 완성되었다는 뜻입니다.

기독교에 따르면, 구원은 오랜 죄성에서의 자유이자 하나님과의 올바른 관계를 추구하는 자유입니다. 우리가 한때 죄의 종이었다면 지금 우리는 그리스도의 종입니다(롬 6:15-22). 기독교인은 죄의 종된 몸을 가지고 이 땅에 사는 한 계속해서 죄와 싸울 것입니다. 그러나 기독교인은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고 자신의 삶에 말씀을 적용함으로써, 성령님에 의해 다스림 받음으로써(즉 매일 성령님의 인도에 순종함으로써) 죄와의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.

많은 종교 체계들은 우리에게 어떤 것들을 하라 또는 하지 말라고 요구합니다. 하지만 기독교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값을 치르기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것을 믿는지에 관한 종교입니다. 우리의 죄값은 지불되었고 우리는 하나님과 교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 우리는 우리의 죄성과의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고 하나님과 동행하며 그분께 순종할 수 있습니다. 이것이 성경이 말하는 참된 기독교입니다.

(Got Questions)

    추천

댓글 0

자유게시판
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
이전글 구원에는 믿음 위에 행위도 따라야 하는가? 서영석 2019.06.02 0 1595
다음글 타인종과의 결혼에 대해 성경은 어떻게 말하는가? 서영석 2019.04.29 0 1790